고칼로리 음식: 의외로 살찌는 음식 12가지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는 대표적인 고칼로리 음식 으로는 탄산음료, 패스트푸드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은 대부분 설탕과 지방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단 맛과 짠 맛을 느끼기 위해 설탕과 나트륨이 많이 들어 있어 체중을 증가 시키고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고칼로리 음식 은 대사 증후군과 비만의 원인 입니다. 당뇨병, 심장 질환, 고지혈증 등과 같은 질병의 위험을 증가 시키는 원인 중 하나 입니다. (출처)

대부분의 고칼로리 음식 에는 설탕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하루 권장 설탕 섭취량은 5티스푼 이하 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판매되고 있는 가공 식품과 패스트푸드에는 그 이상의 설탕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체중 감량 다이어트 하는 동안에는 이러한 고칼로리 음식 섭취를 제한 해야 합니다. 또한 여러분이 생각하는 다이어트 음식 중에 고칼로리 인 것을 알고 있습니까? 이번 글에서는 다이어트 하는 동안 섭취에 제한을 해야 하는 고칼로리 음식 을 알려드립니다.

 

그래놀라 시리얼

다이어트 음식으로 인기 있는 그레놀라 시리얼이 고칼로리 음식 인 것을 알고 계셨습니까? 그레놀라 시리얼의 주성분은 귀리입니다.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 인 귀리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약간의 단백질을 함유한 건강한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그러나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그레놀라 시리얼에는 영양은 풍부하지만, 설탕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그레놀라 시리얼에는 맛을 풍부하게 하기 위해 꿀, 시럽, 견과류, 건조된 과일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그레놀라 시리얼 1인분은 약 200 칼로리에 10그램의 설탕이 들어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레놀라 시리얼 1인분으로는 포만감을 얻지 못해 더 많은 양을 섭취합니다. 체중 감량 다이어트 음식으로 적합하지 않습니다.

다이어트 식단으로 그레놀라 시리얼을 직접 만들어 보십시오. 설탕과 시럽이 첨가되지 않은 홈메이드 그레놀라 시리얼은 건강한 다이어트 음식 입니다.

 

시리얼

칼로리가 높은 음식으로 시리얼이 있습니다. 바쁜 아침 시간에 간단하게 영양을 채울 수 있는 음식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시리얼에는 설탕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다이어트 하는 동안에 섭취를 제한 하는 음식인 시리얼은 어린이를 위한 제품에 더 많은 설탕이 들어 있습니다.

설탕이 적게 들어 있는 시리얼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러나 체중 감량 다이어트를 위한 시리얼 제품을 선택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시리얼 대신 체지방 제거에 효과적인 계란 또는 채소 샐러드를 섭취하십시오.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며, 건강한 아침을 보낼 수 있습니다.

 

과일 주스

많은 사람들이 비타민과 영양소를 공급 받기 위해 과일 주스를 마십니다. 건강에 좋을 것 같은 과일 주스에는 생각보다 많은 양의 설탕이 들어 있습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과일 주스에는 실제 과일은 적게 들어 있고, 대부분이 설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신체에 많은 양의 설탕을 공급 받아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과일 주스 섭취에 제한을 하는 것이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과일 주스 보다 실제 과일을 섭취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에너지 음료

운동을 하고 난 후 부족한 수분을 공급 받기 위해 에너지 음료를 마십니다. 그러나 에너지 음료는 칼로리가 높습니다. 에너지 음료 500ml에는 약 25그램 이상의 설탕이 들어 있어 칼로리가 높아 체중을 증가 시킵니다.

에너지 음료는 건강을 위해서 마시는 것이 아니라 설탕을 마시는 것과 같습니다. 탄산 음료와 과일 주스 같은 고칼로리 음료로 분류를 해야 합니다. 힘든 육체 활동 또는 고강도 운동을 하지 않는 사람에게는 다이어트 음식으로 적합하지 않습니다.

 

초콜릿 우유

모든 사람들이 좋아하는 음료로 초콜릿 우유가 있습니다. 초콜릿 우유는 맛이 좋지만 칼로리가 높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우유에는 단백질 함량이 높고 칼슘이 많이 들어 있어 골다공증 예방 및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그러나 초콜릿 우유에는 코코아 맛을 낸 설탕 음료 입니다. 다이어트 하는 동안에 초콜릿 우유는 체중을 증가 시키기 때문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커피 음료

대부분의 커피 음료에는 닷맛을 내기 위해 설탕을 많이 첨가 시킵니다. 커피 음료에는 평균적으로 10~20 티스푼의 설탕이 들어 있습니다. 커피 음료를 즐겨 마시면 체중을 증가 시키고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다이어트 기간에는 설탕이 들어 있는 커피보다 블랙 커피 또는 아메리카노를 선택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과일 스무디

간단한 한 끼 식사로 적합한 과일 스무디는 요거튼, 견과류 및 여러 과일을 혼합하여 만든 건강 음료입니다. 그러나 판매 되고 있는 과일 스무디는 칼로리가 높아 체중을 증가하게 하여 다이어트에 좋지 않습니다.

대부분 판매되고 있는 과일 스무디에는 닷 맛을 위해 많은 양의 설탕 시럽을 첨가합니다. 과일 스무디는 고칼로리 음식 이며, 15 스푼 이상의 설탕이 첨가되기도 합니다. 과일 스무디를 건강하게 마시기 위해서는 홈메이드로 만드는 것이 좋으며 단맛을 위해 천연 감미료인 스테비아를 넣는 것을 추천합니다.

 

비타민 음료

피부 건강과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음료를 많은 사람들이 즐겨 마시는 음료수 중 하나 입니다. 비타민 음료에는 약간의 비타민과 영양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비타민 음료는 다른 음료수와 마찬가지로 생각보다 많은 양의 설탕이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 음료 한 병에는 평균적으로 25~30그램의 설탕이 들어 있는 고칼로리 음식 입니다.

다이어트 하는 동안에 비타민 음료 대시 칼로리가 없는 탄산수 또는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스티

아이스티는 여름에 주로 마시는 음료수 중 하나 입니다. 그러나 아이스티는 설탕이 많이 들어 있는 홍차 맛 음료입니다. 아이스티를 마시기 위해서는 설탕이 첨가 되지 않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케찹

케찹은 토마토 소스와 다량의 설탕을 첨가하여 만들어 집니다. 케찹은 분명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소스 중에 하나 이지만, 다량의 설탕이 함유가 되어 칼로리가 매우 높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요거트

요거트는 간식으로 인기가 좋으며, 장 건강에 좋은 프로바이오틱스를 많이 함유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판매되고 있는 대부분의 요거트는 맛을 위해 많은 양의 설탕이 들어 있습니다. 다이어트 하는 동안에는 영양 성분표를 확인하여 당 함량이 적거나 무설탕 플래인 요거트를 선택해야 합니다.

 

단백질 에너지바

단백질 에너지바는 운동 하는 사람들한테 빠르고 쉽게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음식입니다. 단백질 에너지바에는 하루에 필요한 단백질과 식이 섬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단백질 에너지바는 단백질을 공급해주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단백질 에너지바는 많은 양의 설탕이 들어 있어서 다이어트 음식이 아닙니다. 설탕이 첨가되지 않은 홈메이드 단백질 에너지바를 직접 만드는 것이 좋은 다이어트 방법 입니다.

 

결론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다이어트 음식 중 일부는 고칼로리 음식 입니다. 맛을 위해 많은 양의 설탕이 들어 있는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 음식으로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섭취하는 것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피트니스의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