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다이어트 음식 14가지 알려드립니다

체중 감량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칼로리 섭취를 줄이고 더 많이 에너지를 사용해야 합니다. 에너지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리 몸은 건강하고 맛있는 다이어트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그러나 장기간 몸에 필요한 것 보다 더 적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건강한 체중 감량 다이어트가 아닙니다.

어떻게 하는 것이 다이어트를 성공적으로 할 수 있습니까? 건강하고 맛이 있는 칼로리 낮은 음식을 선택하여 섭취를 하여야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어떤 것들이 맛있는 다이어트 음식 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브로콜리

맛있는 다이어트 음식 으로 브로콜리가 있습니다. 세계 10대 슈퍼 푸드로 선정될 만큼 브로콜리는 몸에 좋은 영양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항암 음식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비타민 C가 레몬보다 많으며 칼슘은 시금치보다 더 풍부합니다. (출처)

그리고 브로콜리는 항산화 성분을 가지고 있고, 베로카로틴, 철분, 칼륨, 무기질과 식이 섬유가 풍부합니다. 브로콜리 100그램에 30칼로리를 가진 저칼로리 음식 입니다.

 

사과

사과는 영양이 풍부한 맛있는 다이어트 음식 입니다. 사과는 저칼로리 음식이며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사과 100그램에 50칼로리이며 3그램 이상의 식이 섬유가 있습니다.

 

방울 양배추

방울 양배추는 식감이 아삭하고, 과일과 같은 맛을 즐길 수 있는 맛있는 다이어트 음식 입니다. 방울 양배추는 다른 채소와 잘 어울리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샐러드로 선호합니다.

그리고 방울 양배추는 탄수화물 함량이 적어 칼로리가 낮습니다. 또한 단백질, 식이 섬유, 칼륨, 비타민 등의 필수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특히 방울 양배추는 일반 양배추보다 비타민 K 함량이 2배 이상 많이 함유되어 항암 효과에 좋습니다.

 

양배추

위와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양배추는 맛있는 다이어트 음식 입니다. 양배추는 저칼로리 다이어트 음식이며,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켜 체지방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양배추에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의 고민인 변비를 해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양배추는 생으로 섭취하는 것이 영양 성분의 손실을 줄일 수 있습니다. 샐러드 또는 스무디로 갈아 마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당근

맛있는 다이어트 음식 으로 당근이 있습니다. 당근은 녹황색 채소에서 베타카로틴을 가장 많이 함유한 채소입니다. 당근의 베타카로틴은 신체에서 비타민 A로 전환되어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을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당근에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여 혈중 콜레스테롤을 분해하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당근은 또한 몸의 독소를 밖으로 배출 시켜주고 장 건강을 도와 변비를 해결하는데 좋은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루콜라

칼로리가 매우 낮으며 영양 성분이 뛰어난 맛있는 다이어트 음식 으로 루콜라가 있습니다. 루콜라는 다양한 비타민과 인돌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루콜라의 인돌 성분은 체지방 제거에 탁월하며 대사 물질의 하나인 디인돌리메탄을 함유하고 있어 항암 효과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루콜라는 엽산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콩나물

칼로리가 매우 낮아 마음껏 섭취하여도 체중 증가 걱정이 없는 맛있는 다이어트 음식 으로 콩나물이 있습니다. 콩나물을 한국인의 소울 푸드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콩나물에는 다양한 몸에 좋은 영양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신진 대사를 높여 체지방을 제거하는데 효율적인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그리고, 콩나물은 피부 건강에 좋은 비타민을 많이 함유하고 있고, 단백질을 공급하는 좋은 음식입니다.

 

아스파라거스

맛있는 다이어트 음식 으로 아스파라거스가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는 비타민과 미네랄 함량이 높고 칼로리가 낮은 채소 입니다. 그리고 아스파라거스는 세계 10대 슈퍼 푸드로 선정될 만큼 건강과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출처)

또한 아스파라거스는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되는 아스파라긴산 성분을 가지고 있어 간 건강에 좋은 채소 입니다.

 

콜리 플라워

칼로리 낮은 맛있는 다이어트 음식 으로 콜리 플라워가 있습니다. 콜리 플라워는 100그램에 30칼로리를 가지고 있는 저칼로리 채소 입니다. 그리고 콜리 플라워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소화를 느리게 해주어 포만감을 오래 가져다 줍니다.

또한 콜리 플라워는 몸에 쌓인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 시켜주고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오이

맛있는 다이어트 음식 으로 오이가 있습니다. 오이는 대표적인 칼로리가 낮은 채소 이며, 대부분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오이에는 수용성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체지방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그리고 오이는 비타민을 많이 포함하고 있고 항산화 성분이 있습니다.

 

칼로리가 낮은 대표적인 맛있는 다이어트 음식 으로 무가 있습니다. 무는 다양한 반찬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생으로 먹어도 맛이 좋은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그리고 무는 주로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디아스티아제는 음식의 소화와 흡수를 돕는 성분 중 하나 입니다. 또한 무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여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무에서 나는 알싸한 맛의 이소시아시아네이트 성분은 몸의 염증을 줄여주고 치료하는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몽

영양이 많고 항상화 성분이 풍부한 맛있는 다이어트 음식으로 자몽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 음식으로 자몽을 선택합니다. 자몽에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며 칼로리가 낮은 대표적인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그리고 자몽은 영양 성분이 매우 풍부하여 신체의 면역력 증진에 효과가 좋습니다. 또한 자몽에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증가 시켜 음식 섭취를 줄여주는데 효과적입니다.

 

양상추

90% 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진 양상추는 맛있는 다이어트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양상추는 생으로 섭취해야 영양 성분을 보존할 수 있습니다. 아삭한 식감의 양상추는 식욕을 촉진 시키고 스트레스 완화하는데 좋습니다.

칼로리가 매우 낮은 양상추는 마음껏 섭취하여도 체중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양상추의 수용성 비타민 C는 여성의 피부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레몬

맛있는 다이어트 음식 으로 레몬이 있습니다. 레몬은 하루 권장 비타민 C가 90% 이상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레몬의 비타민 C는 피로 회복에 탁월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선호 하는 디톡스 워터에는 레몬이 들어 갑니다. 레몬은 몸의 독소를 배출 시켜주고 체지방을 감량하는데 도움이 되는 체중 감량 다이어트 음식 입니다.

 

결론

맛있는 다이어트 음식 은 대부분 건강에 도움이 되며 칼로리가 낮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음식은 채소와 과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칼로리가 낮은 다양한 음식을 골고루 섭취해야 합니다. 그리고, 단백질과 지방 음식 섭취도 다이어트 식단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피트니스의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