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식사로 좋은 음식 10가지를 알려드립니다

다이어트를 시도할 때 아침 식사는 매우 중요합니다. 아침식사로 좋은 음식 은 하루의 대부분의 영양 공급을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잘못된 아침 식사는 식욕을 증가 시켜 때문에 다이어트를 실패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올바른 아침 식사는 간식 섭취를 최소화하고 다음 식사 때까지 포만감을 유지 시켜줍니다. 이번 글에서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아침식사로 좋은 음식 을 알려드립니다.

 

계란

아침식사로 좋은 음식 으로 가장 대표적인 계란이 있습니다. 계란은 단백질이 매우 풍부하고 셀레늄, 리보플라빈 같은 중요 비타민과 미네랄이 가득한 영양의 보고 입니다. (출처)

계란을 아침 식사로 먹으면 식욕을 줄여주는데 효과적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아침 식사로 계란을 먹는 것이 빵을 먹는 것보다 하루 종일 포만감을 오래 지속 시켜 음식 섭취량을 줄여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그리고 또 다른 연구에서는 빵 대신 계란으로 아침 식사를 대체 하면 2달 동안 허리 둘레가 약 30% 이상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계란은 다양한 요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계란 후라이, 삶은 계란 및 계란 오믈렛 등이 있습니다. 어떤 스타일로 계란을 요리를 하여도 분명한 것은 맛이 좋으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바나나

많은 사람들이 바나나는 칼로리가 높아 체중이 증가하는 과일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러나 바나나는 의외로 칼로리가 낮고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입니다.

바나나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아침식사로 좋은 음식 으로 설탕이 가득한 시리얼을 대체 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 1개에는 약 100칼로리가 넘지만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오래 지속 시켜줍니다. (출처)

최근 연구에 따르면 바나나와 같은 과일 또는 채소의 식이 섬유를 섭취하면 체중을 감량 시켜주는데 효과적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그리고 잘 익지 않은 바나나는 전분을 가지고 있어 탄수화물 음식의 훌륭한 대체 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 바나나를 맛있게 즐기기 위해서는 요거트, 치즈 또는 오트밀에 토핑하여 먹으면 좋습니다. 그리고 아침에 스무디로 우유와 함께 갈아서 먹으면 단백질을 보충 할 수 있는 훌륭한 아침 식사가 될 것입니다.

 

요거트

크리미하고 맛이 좋은 요거트는 아침식사로 좋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요거트는 다이어트 식단에 필수로 선택해야 하는 음식입니다. 특히 그릭 요거트는 매우 풍부한 단백질을 공급해주는 이상적인 단백질 공급원 중 하나 입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고단백 요거트를 간식으로 먹으면 배고픔이 줄어들고 음식 섭취량을 적게 하여 다이어트에 효과적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그리고 또다른 연구에 따르면 매주 정기적으로 요거트를 먹으면 비만 또는 과체중의 위험이 적다고 하였습니다. (출처)

설탕이 첨가 되지 않은 플레인 요거트에 여러 과일과 견과를 토핑하여 맛있는 아침 식사를 만드십시오.

 

블루베리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아침식사로 좋은 음식 으로 블루베리가 있습니다. 블루베리는 영양이 풍부하며 칼로리가 낮은 다이어트 음식 입니다. 그리고 블루베리는 비타민과 미네랄을 제공하고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오래 지속 시켜줍니다.

연구에 따르면 설탕이 가득한 간식보다 블루베리를 먹는 것이 열량을 줄여주고 체중을 감량 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블루베리를 스무디, 요거트 또는 오트밀에 토핑하여 먹으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커피

아침에 마시는 한 잔의 커피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커피에 들어 있는 카페인은 신진 대사를 증가 시켜 체지방을 태워줍니다. 연구에 따르면 커피의 카페인은 신진 대사를 평균적으로 13% 이상 증가 시키고 지방을 태우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아침 식사로 커피만을 마시는 것은 균형 잡힌 식사가 아닙니다. 건강한 다이어트 음식과 함께 커피를 마시는 것은 아침 식사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커피에 설탕과 프림을 넣는 것은 칼로리를 높여 체중을 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 커피를 마실 때는 블랙 커피 또는 아메리카노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녹차

일부 다이어트 보조제에는 녹차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녹차는 신진 대사와 지방 연소 능력이 뛰어나 다양한 다이어트 음식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일부 사람들이 녹차 추출물로 만든 다이어트 보조제를 먹으면 지방 연소가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그리고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녹차는 신진 대사를 높여주어 하루 종일 칼로리를 연소 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아침에 녹차를 마시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하십시오. 녹차에 레몬, 꿀 또는 생강을 추가하는 것이 맛을 더욱 뛰어나게 만들어줍니다.

 

자몽

다이어트 식단에 즐겨 선택되는 것으로 자몽이 있습니다. 자몽은 다이어트 계획에 추가되는 인기 있는 음식입니다. 자몽은 칼로리가 매우 낮으며 수분 함량이 높습니다. 그리고 식이 섬유가 많이 들어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아침식사에 좋은 음식 중에 자몽은 과일 샐러드, 스무디 또는 주스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자몽은 일부 약의 효과를 떨어뜨리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약을 복용 중이라면 의사와 상담하여 자몽을 먹는 것에 대한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출처)

 

키위

키위는 비타민이 매우 풍부한 아침식사로 좋은 음식 입니다. 키위에는 비타민 C, 비타민 K와 칼륨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키위는 하루에 필요한 식이 섬유를 약 20% 이상 제공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키위는 체지방을 제거하고 허리 둘레를 감소 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음식에 대한 식욕을 줄여주어 체중을 감량해주는데 도움이 되는 것을 나타났습니다. (출처)

키위를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하십시오. 키위는 아침에 영양을 공급하는 훌륭한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오트밀

오트밀은 건강하고 맛있는 아침식사로 좋은 음식 입니다. 특히 다이어트 식단에 선택해야 하는 필수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오트밀은 칼로리가 낮으며 식이 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그리고 오트밀은 식욕과 체중을 조절하는 영양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트밀의 귀리는 베타 글루칸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베타 글루칸은 혈당 수치를 안정화 시켜주고 식욕을 자극하는 것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출처)

오트밀에 블루베리, 딸기 또는 견과류를 토핑하여 먹으면 식이 섬유가 풍부한 아침 식사가 될 것입니다.

 

견과류

견과류는 단백질, 식이 섬유 및 건강에 좋은 지방이 가득한 아침식사로 좋은 음식 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식사에 견과류를 추가하면 허리 둘레가 현저하게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그러나 견과류는 칼로리가 매우 높기 때문에 많이 먹게 되면 오히려 체중이 증가합니다. 견과류를 하루 섭취량 30그램 이내로 제한하십시오.

견과류는 요거트, 오트밀, 치즈 또는 샐러드와 함께 먹으면 든든한 아침 식사가 됩니다.

 

결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아침식사로 좋은 음식 을 알려드렸습니다. 건강한 아침 식사는 식욕을 줄여주고 포만감을 오래 가져다 주어 체중 감량에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아침 식사로 다이어트에 무조건 성공적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다이어트는 칼로리가 낮고 영양이 높은 음식을 선택해야 하며, 운동을 꾸준히 해야 도움이 됩니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피트니스의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