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로리 높은 음식 13가지 알려드립니다

다이어트 식단에서 대부분은 체중 감량에 직접적인 영향을 줍니다. 무설탕 요거트, 삶은 계란, 채소, 올리브 오일과 같은 일부 음식은 다이어트 하는 동안 섭취해야 합니다. 그러나 칼로리 높은 음식 인 가공 식품과 패스트푸드 등은 체중을 늘리게 합니다. (출처)

이번 글에서는 다이어트 하는 동안에 피해야 하는 칼로리 높은 음식 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탄산 음료

설탕이 많이 들어 있는 탄산 음료는 칼로리 높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탄산 음료는 체중을 증가하는 원인이며 과도하게 섭취하면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출처)

탄산 음료는 칼로리가 많지만, 뇌에서는 고체 음식으로 인식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탄산 음료는 배고픔을 줄어들게 하지 못해서 더 많은 음식을 섭취하게 만듭니다. 체중 감량 다이어트 하는 동안에는 탄산 음료 섭취를 제한하십시오.

 

에너지 음료

많은 사람들이 즐겨 마시는 에너지 음료는 운동 또는 육체 활동을 하고 난 뒤 수분 보충을 위해 즐겨 마십니다. 그러나 에너지 음료는 칼로리 높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에너지 음료 1병에는 약 25~30 그램 이상의 설탕이 들어 있으며 칼로리가 높습니다.

그리고 에너지 음료는 건강 음료보다 설탕 음료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에너지 음료는 탄산 음료와 마찬가지로 체중을 증가 시켜 다이어트를 방해합니다. 다이어트 하는 동안에는 에너지 음료 대신 물 또는 탄산수를 선택하십시오.

 

비타민 음료

많은 사람들한테 인기 있는 음료 중 하나인 비타민 음료는 의외로 칼로리 높은 음식 입니다. 비타민 음료에는 약간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있지만 설탕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 음료는 결코 건강한 음료가 아닙니다. 비타민 음료를 많이 마시게 되면 체중을 증가 시키게 만듭니다. 다이어트 하는 동안에는 비타민 음료 대신 물 또는 블랙 커피를 마시는 것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에너지 바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에너지 바의 대부분은 칼로리 높은 음식 입니다. 에너지 바에 많은 설탕과 시럽을 넣어 칼로리가 높습니다. 초콜릿으로 덮인 에너지 바에는 약 150~200 칼로리 이상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하는 동안에 간단한 간식으로 에너지 바를 섭취해서는 안됩니다. 에너지 바 대신 과일 또는 견과류를 약간 섭취 하십시오.

 

감자 튀김

감자는 건강에 좋으며 포만감을 주는 음식입니다. 그러나 감자 튀김은 그렇지 않습니다. 감자 튀김은 칼로리 높은 음식 이며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감자 튀김은 직접적으로 체중 증가에 영향이 있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감자 튀김은 같은 양의 다른 음식에 비해 더 많은 체중 증가에 기여한다고 하였습니다. (출처)

다이어트 하는 동안에는 감자 튀김 대신 삶은 감자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은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간식입니다. 그러나 아이스크림은 설탕과 지방이 많이 들어 있는 칼로리 높은 음식 입니다.

아이스크림을 적게 먹으면 괜찮지만, 대부분 많은 양을 먹는 것이 문제 입니다. 직접 홈메이드 아이스크림을 만들어보십시오. 설탕이 적고 지방이 적은 과일 또는 요거트를 이용하여 홈메이드 아이스크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케이크

케이크는 많은 양의 설탕과 정제된 밀가루를 사용하여 건강에 해로운 칼로리 높은 음식 입니다. 케이크는 또한 몸에 해로운 트랜스 지방을 사용합니다. (출처)

그리고 케이크는 칼로리는 매우 높지만 포만감이 적어 더 많은 양을 섭취하게 만듭니다. 케이크 대신 다이어트 간식으로 다크 초콜릿을 선택하십시오.

 

식빵

식빵은 고도로 정제된 탄수화물을 사용하며 설탕이 많이 들어 있어 칼로리 높은 음식 입니다. 식빵은 혈당 수치를 급격히 높게 만들어 체중을 증가하게 만듭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2장의 식빵을 먹으면 체중 증가와 과체중이 될 확률이 40% 이상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다이어트 하는 동안에 식빵 대신 아몬드 가루로 만든 빵 또는 약간의 호밀빵을 선택하십시오. 또는 글루텐 프리 빵은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설탕이 많이 첨가된 음식

대부분의 설탕이 많이 첨가된 음식은 최악의 칼로리 높은 음식 입니다. 설탕이 많이 첨가된 음식은 각종 질병의 발생률을 높입니다. (출처)

그리고 설탕이 많이 첨가된 음식은 칼로리는 높지만 영양이 부족해 배고픔을 채워주지 못합니다. 이러한 음식은 시리얼, 요구르트, 밀크 초콜릿 등이 있습니다.

 

믹스 커피

커피는 여러가지 항산화 성분 및 카페인이 포함되어 신진 대사를 높여 지방을 태워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믹스 커피는 다량의 설탕과 인공 크림이 들어 있어 체중을 증가하게 합니다.

커피를 좋아한다면 믹스 커피 대신 블랙 커피 또는 아메리카노를 선택하십시오. 커피의 풍미를 위해서 약간의 우유를 첨가해도 좋습니다. 그리고 커피에 설탕을 넣지 말고 스테비아 같은 감미료를 선택하십시오.

 

과일 주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대부분의 과일 주스는 많은 양의 설탕이 들어 갑니다. 그리고 과일 주스는 칼로리 높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과일 주스는 제조 과정 중에 약간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있지만, 식이 섬유가 거의 없어 포만감을 주지 못합니다.

다이어트 하는 동안 과일 주스 대신 전체 과일을 선택하십시오. 과일은 영양이 풍부하고 식이 섬유가 들어 있어 포만감을 크게 주어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피자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패스트푸드로 피자가 있습니다. 그러나 피자는 칼로리 높은 음식 이며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피자는 정제된 탄수화물을 사용하며 가공육과 같은 건강에 해로운 재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건강하고 칼로리 낮은 피자를 즐기고 싶다면 집에서 직접 만드는 것을 선택하십시오. 홈메이드 피자는 건강하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 더 건강하고 칼로리 낮은 다이어트 피자를 판매하는 곳을 찾는 것입니다.

 

맥주

맥주는 다른 술에 비해 칼로리 높은 음식 입니다. 적당한 맥주를 마시는 것은 건강에 이로울 수 있지만, 과음은 체중 증가와 관련이 높습니다. (출처)

다이어트 하는 동안 술을 마시고 싶다면 맥주 대신 드라이 와인을 선택하십시오. 적당한 양의 드라이 와인은 실제로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출처)

 

결론

다이어트 하는 동안 피해야 하는 최악의 칼로리 높은 음식 은 정크푸드 입니다. 대부분의 정크푸드는 많은 양의 설탕, 정제된 탄수화물과 트랜스 지방이 첨가됩니다.

그리고 다이어트 하는 동안에 음식의 크기를 고려 해야 합니다. 말린 과일, 견과류, 치즈 등 일부 다이어트 음식은 칼로리가 매우 높으며 크기가 작아서 많이 먹기 쉽습니다.

이러한 음식 섭취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음식을 천천히 섭취하면서 포만감을 느껴야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피트니스의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