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 강화 운동 6가지를 지금 시작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코어 강화 운동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마트에서 카트를 밀거나 신발 끈을 묶을 때 코어를 사용합니다. 일상 활동의 대부분을 코어의 힘을 이용합니다. 코어는 몸의 균형, 자세 및 안정성에 영향을 미치는 역할을 합니다.

대부분이 사람들은 코어가 단지 복부 근육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러나 코어는 신체의 복부 뿐만 아니라 허리 및 골반 주위 근육으로 구성이 됩니다. 코어 강화 운동을 함으로써 복부 및 허리 주변 근육을 강하게 유지하면 몸을 안정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척추를 튼튼하게 해주며 전반적인 체력을 향상 시켜줍니다. (출처)

척추를 단련을 시켜 신체 능력을 향상 시켜주는 코어 강화 운동을 알려드립니다.

 

마운틴 클라이머

코어 강화 운동으로 마운틴 클라이머가 있습니다. 마운틴 클라이머는 등산을 하는 자세와 같다고 하여 불리어진 운동입니다. 그리고 마운틴 클라이머는 허리 부담을 적게하여 부상의 위험이 적은 운동 중 하나입니다. 또한 코어를 강화 시켜줄 뿐만 아니라 전신을 단련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입니다.

마운틴 클라이머는 장소와 상관없이 할 수 있으며,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난이도는 쉬운 편이 아니지만, 부상의 위험이 적고 빠른 시간에 코어를 단련 시켜주는데 적합합니다. 동작을 크고 가동 범위는 넓고 빠른 속도로 실행하십시오.

 

플랭크 잭

플랭크 잭은 코어를 단련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코어 강화 운동입니다. 플랭크 잭은 코어 뿐만 아니라 전신의 근육을 단련 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입니다.

플랭크 잭은 엎드린 자세에서 두 다리를 좌우로 벌렸다 오므리는 동작을 반복해야 합니다. 그리고 플랭크 잭은 약해진 허리 및 코어의 근육을 강화 시켜주고, 하체의 힘을 길려주는데 효과적인 운입니다.

또한 플랭크 잭은 강도가 높은 코어 강화 운동이기 때문에 초보자는 정확한 자세를 연습한 후 실행해야 합니다. 플랭크 잭의 장점은 강도가 높은 운동이긴 하지만, 허리의 부담이 적어 부상의 위험이 낮은 것이 특징입니다.

 

필라테스 스위밍

필라테스 스위밍은 허리 근육을 단련 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코어 강화 운동입니다. 필라테스 스위밍는 매트 위에 엎드리어 상체와 하체가 바닥에 닿지 않게 공중으로 띄우는 동작을 취해야 합니다.

그리고 필라테스 스위밍는 허리 및 코어의 근육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이 되며, 전신 다이어트 운동으로 효과적입니다. 또한 상체 뒷면의 근육을 강화 시켜주고 등살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필라테스 스위밍는 척추를 보호하는 척추 기립근을 단련 시켜주기 때문에 요통이 있는 사람에게 재활 운동으로 좋습니다.

 

버터플라이 싯업

코어 강화 운동 중에서 버터플라이 싯업이 있습니다. 버터플라이 싯업은 코어 근육을 강화 시켜주고, 복부의 뱃살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코어 강화 운동 중에서 난이도가 높은 버터플라이 싯업은 초보자가 할 때는 반드시 동작을 천천히 해야 부상의 위험이 적습니다. 보통의 싯업보다 가동 범위가 넓고 운동 효과가 좋은 버터플라이 싯업은 허리의 유연성을 길러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버터플라이 싯업은 반드시 복근의 힘으로 일어나야 효과가 있습니다.

 

플랭크

대표적인 코어 강화 운동으로 플랭크가 있습니다. 플랭크는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코어 강화 운동이며, 전신 다이어트 운동으로 효과적입니다.

플랭크는 정확한 자세를 취하지 않으면 오히려 허리에 부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플랭크는 몸이 중심이 되는 코어 근육을 강화 시켜주기 때문에 자세 교정의 효과가 있습니다. 목부터 허리까지 구부정한 자세를 바로 잡아주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입니다. 그리고 체지방 태우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운동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힙 브릿지

코어 강화 운동으로 힙 브릿지가 있습니다. 힙 브릿지는 매트 위에 누워 엉덩이의 힘으로 상체와 하체를 공중으로 띄워야 합니다. 이 때 코어의 힘을 이용하기 때문에 코어 근육을 단련 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여성의 힙업의 효과가 있는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또한 힙 브릿지는 구부정한 자세를 교정해주는데 도움이 되며 요통이 있는 환자에게 허리 통증을 완화 시켜주는데 좋습니다.

힙 브릿지는 신체의 뒷부분까지 골고루 자극을 주어 등 근육, 허벅지 근육 및 힙업의 효과를 얻는데 도움이 되는 운도입니다.

 

결론

일상 생활에서 코어의 기능은 매우 중요합니다. 코어를 단련 시키는 운동을 하는 것은 허리를 튼튼하게 해주며, 복부 및 골반의 기능까지 단련 시켜주어 신체 능력을 향상 시켜줍니다.

본인한테 맞는 코어 운동을 계획하기 전에 의사 또는 트레이너와 상담을 하십시오. 현재 허리 부상이 있는 경우 무리한 허리 및 복근 운동은 오히려 더 해롭습니다. 허리의 부상 없이 안전하게 할 수 있는 본인의 맞춤 코어를 강화 시키는 운동이 필요합니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피트니스의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