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소 운동 추천 6가지를 알려드립니다

다이어트 및 심장 기능을 향상 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유산소 운동 추천을 알려드립니다. 유산소 운동은 심장과 폐 기능을 좋게 해주며, 체중 감량에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유산소 운동은 신체에 더 많은 산소를 제공합니다.

규칙적으로 유산소 운동을 하면 수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되며, 만성 질병에 대한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 추천 할 것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한 가지의 유산소 운동을 하면 지루하거나 운동 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체육관, 헬스장, 운동장, 공원 및 집에서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은 많이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을 올바르게 하는 방법

유산소 운동을 올바르게 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확인하십시오. (출처)

  • 가능한 매일, 30분 이상의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유산소 운동 시작 전에는 반드시 스트레칭을 해야 합니다. 스트레칭은 몸의 긴장을 완화 시켜주고 부상의 위험을 예방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 유산소 운동을 강하게 한 후 갑자기 종료를 하지 마십시오. 유산소 운동 종료 10분 전부터 강도를 낮추어야 부상의 위험이 적어집니다.

 

걷기 운동

유산소 운동 추천으로 가장 대표적인 것으로 걷기 운동이 있습니다. 걷기 운동은 계절에 상관 없이, 누구나 할 수 있는 가장 안전한 운동 중 하나 입니다. 평균적으로 걷기 운동을 1시간 하면 약 200 ~ 250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습니다.

걷기 운동은 부상의 위험이 적고, 다이어트 및 여러가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해줍니다. 그리고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낮추어 주어 비만과 만성 대사증후군의 발병률을 낮추어 줍니다.

걷기 운동을 할 때 자세가 잘못 되거나 너무 오랜 시간을 걷게 되면 무릎 또는 발목의 부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걷기 운동을 꾸준히 하면 하체 근육을 강화 시켜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걷기 운동을 할 때 항상 상체를 곧게 세우도록 해야 하며, 가슴 및 어깨를 펴고 걷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걷기 운동은 속도를 빠륵 할 수록 체중 감량 효과가 크므로 숨이 찰 정도의 강도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전거 타기

유산소 운동 추천으로 자전거 타기는 무릎이 약하거나 허리가 안좋은 사람에게 적합한 운동입니다. 자전거 타기는 부상이 적은 유산소 운동이며, 지루하지 않게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걷는 것이 어려운 사람에게는 자전거 타기를 추천합니다. 공원에서 자전거 타는 것도 좋지만, 실내에서 자전거 타기를 하는 것도 유산소 운동하는데 무리가 없습니다.

 

수영

허리 또는 무릎이 안좋은 사람들에게 권장하는 유산소 운동 추천 중에 수영을 추천합니다. 수영은 다른 유산소 운동에 비해 물에서 실행을 하기 때문에 관절의 무리가 적습니다.

그래서 수영은 재활 운동으로 인기가 있으며, 연령이 높을 수록 권장하는 유산소 운동입니다. 그리고 수영은 근지구력 및 심폐기능을 강화 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줄넘기

유산소 운동 추천 중에 줄넘기가 있습니다. 줄넘기는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쉬운 유산소 운동입니다. 줄넘기는 양손에 줄을 돌리면서 뛰기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줄넘기는 고강도 유산소 운동이며, 체지방 태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줄넘기 운동은 무릎 부상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무릎 및 발목이 좋지 않은 사람들한테는 권장되지 않습니다.

줄넘기는 근지구력 및 신체 컨트롤 능력을 높이는데 좋은 유산소 운동입니다. 본인의 신체 능력을 향상 시키고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되는 줄넘기를 시도하십시오.

 

점핑잭

점핑잭은 유산소 운동 추천 중에서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점핑잭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팔벌려 뛰기 입니다. 점핑잭을 안해본 사람이 없을 정도로 가장 기본적인 유산소 운동입니다.

정핑잭은 유산소 운동이며, 다이어트 운동으로 도움이 됩니다. 장소 구분 없이 집에서 할 수 있으며, 빠르게 실행할 수록 효과가 좋습니다.

그리고 점핑잭은 전신 유산소 운동이며, 몸 전체의 체지방을 태우는데 효율적입니다. 점핑잭은 운동 전 후에 하는 것이 좋으며, 무릎의 부상의 위험이 있을 수 있으므로 운동 전에 스트레칭을 충분히 하십시오.

 

암워킹

유산소 운동 추천 중에 암워킹은 근력 운동 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 운동입니다. 암워킹은 전신 유산소 운동이며, 체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암워킹은 엎드려서 본인의 체중으로 운동을 해야 하므로, 상체 및 하체 근육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으며, 정확한 자세를 취해야 부상의 위험이 적습니다. 또한 암워킹은 빠르게 실행할 수록 유산소 운동 효과가 커지며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결론

신체 능력을 높이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유산소 운동 종류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유산소 운동은 아침 공복에 실행하면 더 많은 체지방을 태울 수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 추천에 따라 상체 및 하체의 근력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신체 밸런스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유산소 운동은 폐활량을 늘려주고 심장 건강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그러나 유산소 운동이 모든 사람에게 좋지는 않습니다. 본인의 나이, 신체 상태 및 기존 질병 여부에 따라 의사 또는 트레이너와 상담 후 유산소 운동을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피트니스의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