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다이어트 운동 5가지 알려드립니다

이번 글은 집에서 홈트레이닝으로 할 수 있는 남자 다이어트 운동 을 알려드립니다. 남자 다이어트 운동 은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함께 해야 체중 감량에 효과적입니다.

다이어트 운동을 계획할 때 자신의 체중을 이용하여 빠르게 움직여 체지방 연소에 도움이 되는 운동을 선택해야 합니다. 특별한 운동 기구가 없어도 얼마든지 체지방을 제거하여 체중을 감량할 수 있습니다.

남자 다이어트 운동 은 주로 중간 휴식이 없는 서킷 트레이닝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운동은 주 5일 40분 이상 하는 것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남자 다이어트 운동 을 위해 준비해야 하는 것

남자 다이어트 운동 은 동작이 복잡하지 않고 초보자도 쉽게 배울 수 있는 운동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그리고 전신 다이어트 운동으로 빠르고 강하게 해야 체지방 연소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개인마다 실시 횟수, 휴식 시간과 운동 방법이 다릅니다.

다이어트 운동은 본인의 체중을 효과적으로 이용해야 하며, 매트와 아령을 기본으로 구비 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짐볼, 바벨, 풀업바 등 가격이 저렴하고 운동 효과가 좋은 운동 기구를 구비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다이어트 운동 만으로는 체중을 감량하기 어렵습니다. 반드시 다이어트 식단과 함께 병행해야 체중을 감량할 수 있습니다. 극단적인 음식 섭취 제한은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으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은 본인한테 맞는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본인의 평소 생활 습관, 체지방량, 근육량, 업무 패턴 등의 지식을 바탕으로 계획해야 다이어트 성공을 할 수 있습니다.

본인한테 맞는 다이어트 목표 체중을 설정하십시오. 평균적으로 1개월에 2kg 이내 체중을 줄이는 것을 권장합니다. 장기간으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본인 체형에 맞게 6개월이내에 10kg을 감량하는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하십시오. (출처)

 

근력 운동을 하십시오

홈트레이닝으로 하는 남자 다이어트 운동 은 자극을 주는 부위가 모두 다릅니다. 근력 운동을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 큰 근육의 부위를 나누어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 시작할 때 큰 근육 위주로 한 다음 작은 근육으로 실행하십시오.

근력 운동은 일주일에 4번, 30분 이상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근력 운동은 근육의 손실을 막아주고 근육을 증가 시켜 줍니다.

 

유산소 운동을 하십시오

유산소 운동은 남자 다이어트 운동 에 필수로 해야 하는 것입니다.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은 다른 운동에 비해 부상의 위험이 적습니다. 그리고 유산소 운동은 체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이며 체중 감량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면 체중을 감량 시켜주고 더 빨리 뱃살을 없애는데 효과적이라고 하였습니다. (출처)

 

러시안 트위스트

남자 다이어트 운동 으로 러시안 트위스트가 있습니다. 러시안 트위스트는 매트 위에서 상체를 번갈아 돌리면서 옆구리에 자극을 주는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운동 기구 없이 복근을 단련 시켜주며,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러시안 트위스트는 매트에서 두 발을 공중으로 올려서 실행하면 더 강한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맨손으로 하다가 짐볼을 들면서 할 수도 있습니다.

 

오블리크 크런치

오블리크 크런치는 기본 크런치의 응용 동작이며 남자 다이어트 운동 중 하나 입니다. 오블리크 크런치는 정적인 운동에 속하며 매트 위에서 옆으로 누운 후 실행해야 합니다. 그리고 오블리크 크런치는 옆구리에 자극을 주어 옆구리살 제거에 효과적인 다이어트 운동 입니다.

 

점핑잭

점핑잭은 전신 다이어트 운동이며 준비 운동으로 많은 사람들이 선호 합니다. 초보자는 점핑잭을 가볍게 실행하는 것이 좋으며, 익숙해지기 시작하면 더 빠르게 실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푸쉬업

푸쉬업은 남자 다이어트 운동 중 하나 이며 효과가 좋은 전신 운동입니다.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푸쉬업은 정확한 자세를 취해야 하고 팔의 위치에 따라 자극을 주는 근육 위치가 달라집니다.

푸쉬업은 벤치플레스에 비하여 상체의 근육을 골고루 자극을 주고 넓은 범위의 근육을 단련 시켜 줍니다. 또한 푸쉬업은 정확한 자세를 취해야 부상의 위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암워킹

남자 다이어트 운동 에서 암워킹이 있습니다. 암워킹은 오직 팔의 힘으로 워킹 동작을 해야 하는 강도가 높은 전신 운동입니다. 암워킹은 전신 체지방 제거에 효과적이며 근육량 증가를 도와줍니다. 그리고 암워킹은 유산소 운동 효과가 더해져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 운동으로 선호 합니다.

암워킹은 무릅을 구부리지 않게 주의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빠른 속도로 실행하는 것이 체지방 연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스쿼트

스쿼트는 하체 근육을 강화 시켜주고 복부의 뱃살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인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스쿼트를 실행하면 하체 근육을 단련 시키고 신진 대사를 높여주어 체중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초보자는 스쿼트를 실행할 때 본인의 몸무게를 이용하여 정확한 자세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스쿼트는 발을 벌리는 위치에 따라 자극을 주는 부위가 달라집니다. 그러나 무릎이 발 끝을 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결론

성공적인 다이어트는 식이 요법과 운동과 함께 시작되어야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이어트는 무조건 굶어야 살이 빠진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러나 살이 빠지는 것이 아니라 근육이 빠지는 것입니다. 결코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남자 다이어트 운동 은 유산소와 근력 운동이 병행되어 몸 전체의 지방을 감량해야 합니다. 그리고 복근 운동을 추가로 실시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뱃살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피트니스의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