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어깨운동 5가지와 예쁜 상체 만들기

여자 어깨운동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근력 운동이라고하는 저항 운동은 여자 상체 운동의 필수 구성 요소 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어깨운동을 하면 어깨가 크게 부풀어 오르거나 보기 안좋게 어깨 근육이 발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말은 잘못된 것입니다.

여자 어깨운동은 팔, 등, 가슴과 어깨 근육을 강하게 유지하고 날씬한 어깨를 만드는데 필요합니다. 여자 어깨운동은 근력 운동의 장점을 얻을 수 있고 몸의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어깨는 여성의 외모적인 부분과 체형적인 측면을 가꾸어주는데 필요한 중요 신체 부위 입니다. 그리고 여성의 어깨는 가슴, 등과 팔 근육의 중심이 되는 신체 부위입니다. 여성의 어깨 근육을 단련 시키면 올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고 몸의 균형을 잡는데 좋습니다.

여자 어깨운동을 한다고 해서 보기 안좋게 근육이 커지지 않습니다. 여자 어깨는 다른 신체 부위보다 발달되는 것이 어려우며, 어깨 근육은 다른 신체 부위보다 근육 크기가 작기 때문입니다.

여자 어깨의 근육이 부족할 수록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어렵고 신체의 불균형 때문에 부상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그리고 일상 생활에서 어깨운동을 하면 건강을 개선해주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운동 기구 없이 집에서 할 수 있는 여자 어깨운동이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기본 장비만 있으면 쉽게 여자 어깨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초보자는 여자 어깨운동을 할 때 무게를 증가할 수록 부상의 위험이 있습니다. 가벼운 무게로 반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여자 어깨운동 시작하기

홈트레이닝으로 여자 어깨운동 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여자 어깨운동 할 때 필요한 운동 기구는 다음과 같습니다.

  • 요가 매트
  • 저항 밴드
  • 가벼운 덤벨
  • 가벼운 케틀벨

워밍업을 해야 합니다

여자 어깨운동을 하기 전에는 반드시 워밍업을 해야 부상의 위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워밍업은 신체의 혈액 순환을 증가시켜 운동을 준비할 수 있는 상태를 만들어 줍니다. 모든 운동은 시작하기 전에 워밍업을 해야 합니다.

어깨운동을 위한 워밍업은 팔을 회전하기, 팔을 올렸다 내렸다 하기, 풍차 돌리기, 어깨 마사지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빠르게 걷기 또는 조깅과 같은 가벼운 유산소 운동을 하여 심박수를 높이고 혈액을 빠르게 흐를 수 있게 하는 것이 어깨 운동을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워밍업 시간은 개인마다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10 ~ 15분 정도가 걸립니다. 워밍업이 끝나면 가슴, 등, 팔, 하체 및 어깨를 위한 근력 운동을 집중 할 수 있습니다.

 

밀리터리 프레스

밀리터리 프레스는 대표적인 여자 어깨운동입니다. 밀리터리 프레스는 덤벨보다 초보자가 자세를 취하기 쉬우며 덤벨보다 운동 효과가 더 좋습니다.

그리고 밀리터리 프레스는 가슴, 등과 어깨 근육까지 단련 시켜주어 아름다운 상체를 만들어주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가벼운 무게를 들어야하고 어깨 근육의 자극을 느껴야 합니다.

 

사이드 레터럴 레이즈

어깨운동 중에서 사이드 레터럴 레이즈는 아름다운 어깨 라인을 만들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사이드 레터럴 레이즈는 덤벨을 사용하며 어깨 근육을 다듬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사이드 레터렐 레이즈는 가벼운 무게의 덤벨을 사용하는 것이 부상의 위험이 적어집니다. 그리고 사이드 레터럴 레이즈는 정확한 자세를 취해야 어깨 통증을 예방하며 운동 효과가 커지게 됩니다.

 

덤벨 숄더 프레스

덤벨 숄더 프레스는 여성의 어깨 근육 발달에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덤벨 숄더 프레스는 어깨의 전면과 측면을 동시에 단련 시켜주는 운동입니다.

그리고 덤벨 숄더 프레스는 가벼운 무게의 덤벨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거운 무게의 덤벨은 어깨 근육보다 승모근에 자극을 주기 때문에 피해야 합니다.

또한 초보자는 벤치에 앉아서 정확한 자세를 취하도록 연습을 해야 합니다. 덤벨 숄더 프레스를 실행할 때 덤벨이 몸 안쪽 또는 바깥쪽으로 나가게 되면 근육에 손상을 입히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덤벨 프론트 레이즈

덤벨 프론트 레이즈를 여성의 어깨운동으로 선택하십시오. 덤벨 프론트 레이즈는 어깨 앞쪽인 전면 삼각근을 단련 시켜 어깨 라인을 매끄럽게 만들어 주는데 효과적입니다. 초보자는 가벼운 무게의 덤벨을 선택하여 실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덤벨 무게가 무거우면 승모근에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아놀드 프레스

아놀드 프레스는 여자 어깨운동 중에서 중급 이상의 난이도를 가지고 있는 운동입니다. 아놀드 프레스는 덤벨 프르세와 사이드 레터럴 레이즈의 2가지 효과를 제공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아놀드 프레스는 전면 삼각근을 자극을 시켜주고 어깨 라인을 다듬어 주는데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또한 올바른 자세를 취하면 부상의 위험이 적은 운동 중 하나 입니다. 그러나 초보자는 아놀드 프레스를 실행할 때 올바른 자세를 취하기 어렵기 때문에 조언을 얻는 것이 좋습니다.

 

여자 어깨운동 주의사항

어깨운동을 시작하기 전에 반드시 워밍업을 해야 합니다

근력 운동을 하기 전에 워밍업을 하면 몸은 운동할 준비가 될 뿐만 아니라 부상의 위험이 적어집니다. 어떤 형태의 유산소 운동 또는 동적 스트레칭을 하면서 최소 10 ~ 15분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워밍업이 끝나면 5분 정도 정적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어깨운동은 올바른 자세와 방법이 중요합니다

모든 어깨운동은 올바른 자세와 방법으로 숙지하고 실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올바른 자세로 실행한 후 몸에서 익숙해지기 시작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야 합니다. 자신감, 지구력 및 근력을 기르면서 더 많은 어깨운동 셋트를 시도하십시오.

허리 코어 근육이 강해져야 합니다

여성의 경우 허리 코어 근육이 약해 근력 운동을 실행할 때 올바른 자세를 취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어깨운동을 하기 위해서는 복부와 허리를 지지하기 위한 허리 코어 근육이 발달 되어야 합니다. 허리 코어가 발달 될 수록 부상의 위험이 적어지고 안전하게 어깨운동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통증을 느끼면 중지해야 합니다

어깨 운동은 근육에 부담을 주고 약간 아플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자 어깨운동을 하면서 통증을 느낀다면 즉시 중지를 해야 합니다. 운동을 중지하고 어떤 부분이 불편한지 트레이너 또는 의사와 상담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

여자 어깨운동은 외모적인 부분과 건강을 개선하는 여러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여성의 가슴, 등, 팔 및 어깨의 근력과 지구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체지방을 태워주고 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최상의 어깨운동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일주일에 1 ~ 2회 정도 실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복과 셋트를 줄이면서 천천히 시작하고 힘을 키우면서 점진적으로 운동 강도를 서서히 높이십시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피트니스의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