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지 종류 3가지와 효과를 알려드립니다

런지 종류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하체 운동 중에 런지는 다리 근육을 생성하고 유지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본인한테 맞는 런지 종류를 선택하여 꾸준히 하면 운동 능력을 향상 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런지 종류는 몇 가지가 있으며, 하체, 등, 엉덩이 및 허리 코어를 발달 시켜주며 유연성을 길러주는데 좋습니다. 주로 하체를 많이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런지 종류를 선택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런지 종류 별로 단련 시켜주는 신체 부위가 약간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공통적으로 다음과 같은 하체 부위를 단련 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 종아리
  • 엉덩이
  • 햄스트링
  • 대퇴사두근

본인한테 맞는 런지 종류를 선택하여 운동을 하면 하체를 골고루 단련 시키는데 좋습니다. 하체 운동 뿐만 아니라 일상 생활 속에서 필요한 걷거나 뛰는 동작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런지는 유연성을 발달 시켜주고 방향을 바꾸는데 사용하는 하체 근육을 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출처)

또한 유연성 및 민첩성이 필요한 운동을 하는 사람에게 런지가 도움이 됩니다. 농구, 탁구, 테니스 및 배드민턴 하는 사람들은 런지 종류를 선택하여 꾸준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런지는 부상의 위험을 예방해주고 일상 생활에 도움이 됩니다.

 

스쿼트와 다른점은?

대표적인 하체 운동으로 스쿼트와 런지가 있습니다. 스쿼트는 하체 및 엉덩이 근육을 발달하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입니다. 런지와 다른 점은 스쿼트는 개별적으로 다리를 단련 시키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런지는 다리를 개별적으로 단련 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신체의 불균형을 해결해주고 유연성을 길러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스쿼트는 자세가 올바르지 않으면 허리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허리 통증이 있는 사람들은 스쿼트 보다 런지가 더 효과적입니다. 물론 스쿼트와 런지는 모두 대표적인 하체 운동입니다. 스쿼트와 런지를 하체 운동 루틴으로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런지의 장점은 무엇입니까?

재활 운동으로 효과적입니다

런지는 재활 운동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재활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적합한 런지 종류를 선택하여 꾸준히 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런지는 불균형인 신체 부위를 교정하는데 좋습니다.

유연성을 발달 시킵니다

런지는 스쿼트와 달리 개별적으로 다리의 근육을 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한쪽 다리를 번갈아 가면서 반복적으로 운동 하기 때문에 신체의 유연성과 안정성을 발달 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한쪽 다리를 사용하여 운동을 하기 때문에 허리 코어 및 척추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유연성을 발달 시켜줍니다.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런지 종류를 선택하여 꾸준히 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런지는 하체의 근육을 자극을 주기 때문에 체지방 태우는데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꾸준히 런지를 하면 신진 대사를 증가시켜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우는데 좋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 운동으로 런지를 선택합니다. 런지는 근력 운동 뿐만 아니라 유산소 운동의 효과까지 있습니다.

강한 허리 코어를 만들어 줍니다

런지는 허리 코어른 단련 시켜주고 척추에 많은 스트레스를 주지 않는 운동 중 하나 입니다. 안정적이고 강한 허리 코어를 만들기 위해서는 본인한테 맞는 런지 종류를 선택하여 꾸준히 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일상 생활에서 더 많은 움직을 해야 하고 자세를 교정하기 위해서는 런지가 필요합니다.

 

본인에게 맞는 런지 종류를 선택하십시오

신진 대사를 높이고 하체 근육을 강하게 하기 위해서는 본인에게 맞는 런지 종류를 선택해야 합니다. 런지 종류 별로 자극을 주는 부위가 다르고 운동 효과도 다르기 때문입니다.

런지를 일주일에 2~3회 정도 실행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헬스장에서 운동 기구를 사용하여도 좋지만 홈트레이닝으로 초보자가 집에서도 런지를 할 수 있습니다. 런지를 한쪽 다리에 각각 10~15회, 3~4세트를 실행하십시오. 유산소 운동과 번갈아가면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런지 종류를 선택하기 어렵다면 트레이너 또는 전문가와 상담을 한 후 결정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런지의 주의사항

런지는 다른 하체 운동보다 더 많은 유연성을 요구합니다. 런지는 한쪽 다리를 사용하여 운동을 해야 하기 때문에 유연성이 부족하면 부상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그리고 런지는 올바른 자세를 취하는 것이 부상의 위험으로부터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자세로 런지를 하면 대부분 안전합니다. 또한 초보자는 런지 자세를 취하기 어렵기 때문에 충분한 연습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런지는 무릎이 앞발가락 보다 앞으로 나가지 않게 주의해야 합니다.

런지를 안전하게 하기 위해서 다음 사항을 고려해야 합니다.

  • 런지를 하는 동안 상체가 앞으로 쏠리지 않게 해야 합니다.
  • 런지를 하는 동안 허리 코어에 힘을 주어야 합니다.
  • 한쪽 다리가 앞으로 나가면 등이 올곧게 유지 되어야 합니다.
  • 다리를 앞으로 충분히 나가야 합니다. 다리가 충분히 나가지 않으면 부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런지가 처음인 초보자는 트레이너에게 자세 교정을 받아야 합니다.
  • 혼자서 런지를 연습하기 어려우면 Youtube 동영상을 참고하여 거울 앞에서 충분히 연습을 해야 합니다.

 

베이직 런지

런지 종류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운동으로 베이직 런지가 있습니다. 베이직 런지는 가장 기본적인 런지 운동으로 올바른 자세를 취하면서 운동을 해야 합니다. 다리를 어깨 너비 만큼 벌린 후 한쪽 발을 앞으로 내딛어야 합니다. 무릎이 90도 가까이 하여 상체를 아래로 내려야 합니다.

무릎이 바닥으로 부터 10cm 정도 띄워야 하고 무게 중심을 앞발에 두어야 합니다. 상체를 올릴 때는 허리 코어의 힘을 이용하십시오.

 

런지 킥

런지 킥은 런지 종류 중에서 유산소 운동의 효과까지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체지방 태우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여성의 다이어트 운동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런지 킥은 무릎 부상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정확한 자세로 수행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킥하는 동작을 빠르게 할 수록 운동 효과가 높아집니다.

 

사이드 런지

런지 종류 중에 사이드 런지는 하체의 허벅지를 강화 시키는 운동 입니다. 그리고 사이드 런지는 유산소 운동의 효과까지 있으며 하체 근육을 단련 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사이드 런지는 올바른 자세로 하지 않으면 무릎 부상의 위험이 있습니다. 무게 중심이 너무 앞으로 가게 되면 무릎 부상의 위험이 있으니 주의 해야 합니다.

 

결론

하체 근육을 강화 시키고 단련 시키기 위해서는 런지 종류를 선택하여 꾸준히 운동을 해야 합니다. 런지는 무릎 부상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항상 올바른 자세를 취하도록 해야 합니다.

본인에게 맞는 런지 종류를 선택하여 각 운동마다 3~4세트 반복하면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런지 운동이 익숙해지면 무게를 늘리거나 변형을 주어 강도를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피트니스의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