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아리 근육 키우기 5가지 운동을 지금 시작하세요

종아리 근육 키우기에 좋은 운동을 알려드립니다.  일상 생활 속에서 길을 걸을 때와 계단을 오르거나 내려갈 때 종아리 근육을 사용합니다. 종아리 근육 키우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은 헬스장에서 하거나 홈트레이닝으로 할 수 있습니다.

종아리 근육 키우기에 좋은 운동을 하기 위해 헬스장에 꼭 가지 않아도 됩니다. 헬스장에 갈 시간이 부족할 경우 홈트레이닝으로 할 수 있는 종아리 근육 키우기에 좋은 운동이 있습니다. 종아리 근육 키우는 운동은 일상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홈트레이닝으로 할 수 있는 종아리 근육 키우기 운동을 시작하십시오. 혼자서 충분히 집에서 연습을 하면 종아리 근육을 단련 시킬 수 있습니다. (출처)

종아리 근육 키우기에 도움이 되는 운동은 주로 앉거나 서서 하는 동작이 많습니다. 종아리 근육 키우기 운동을 계획할 때는 본인의 나이, 성별, 활동량, 근육량 및 수면량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운동을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는 헬스장의 운동 기구의 도움을 얻는 것이 자세를 교정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종아리 근육 키우기 운동을 해야 하는 이유

부상을 예방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종아리 근육 키우기에 도움이 되는 운동은 신체를 균형있고 올바른 자세를 유지시켜 줍니다. 그리고 일상 생활 속에서 무릎과 발목의 부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종아리 근육이 약해질 수록 지방이 쌓이고 올바른 자세를 취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종아리 근육이 단련될 수록 일상 생활에서 걷거나 활동을 할 때 안정적으로 유지해 줍니다. 또한 연령이 높아질 수록 낙상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종아리 근육 운동을 꾸준히 하면 나이가 들어갈 수록 발생할 수 있는 낙상의 위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걷는데 도움을 줍니다

걷거나 뛸 때 주로 종아리 근육, 엉덩이 근육, 대퇴사두근을 사용합니다. 엉덩이 근육과 대퇴사두근은 발이 땅에 닿을 때 발생하는 충격을 흡수 시켜줍니다. 그리고 종아리 근육은 몸에 강한 힘이 더해져 앞으로 나갈 수 있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종아리 근육이 발달 될 수록 걷는 힘이 강해지고 빨리 걸을 수 있게 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최근 운동 선수의 뛰는 능력에 대해 분석을 한 연구가 있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육상 선수는 공통적으로 종아리 근육이 발달 되었다고 하였습니다. 종아리에 지방이 적고 근육이 발달 될 수록 장거리 달리기 능력이 향상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일상 생활에 꼭 필요한 걷거나 달리는 능력을 향상 시키기 위해 꾸준히 종아리 근육 키우기에 노력을 해야 합니다. 개인마다 운동 능력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한테 맞는 종아리 근육 운동을 계획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레그프레스

종아리 근육 키우기에 도움이 되는 운동으로 레그프레스가 있습니다. 레그프레스는 하체를 강하게 만들어 주고 종아리 근육을 키우는데 좋습니다.

그리고 레그프레스는 신체의 밸런스를 맞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허벅지의 힘을 키워주는데 좋습니다. 허벅지와 종아리의 힘이 약할 경우 레그프레스를 꾸준히 하십시오.

운동 방법

  • 레그프레스에 앉아 본인한테 맞는 무게를 설정하십시오. 초보자는 가벼운 무게를 선택해야 합니다. 익숙해지면 무게를 천천히 늘리십시오.
  • 등받이에 어깨와 엉덩이를 완전히 밀착 시키고 양발은 어깨 너비만큼 벌리십시오.
  • 무릎을 쭉 펴주어야 합니다. 무릎에 통증이 느껴지면 즉시 멈추십시오.
  • 숨을 들이마시면서 무릎을 90도 가까지 굽히면서 허벅지와 종아리의 자극을 느껴야 합니다.
  • 다시 숨을 내쉬면서 무릎을 펴십시오.
  • 이 동작을 8~15회, 3~4세트 반복하십시오.

 

스쿼트

스쿼트는 하체 운동을 대표하는 것 중 하나 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하체 근육을 키우기 위해 스쿼트를 선택합니다. 스쿼트는 하체 근육을 강하게 만드는 효과적인 운동이며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종아리 근육 키우기에 도움이 되는 운동 중 하나 인 스쿼트는 운동 기구 없이 본인의 체중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쿼트가 익숙해지면, 운동 효과를 높이기 위해 바벨 또는 덤벨을 사용한 응용 동작이 있습니다. 그리고 여성들이 체지방을 태우고 힙업의 효과를 얻기 위해 스쿼트를 많이 선호합니다.

스쿼트는 무게 중심을 항상 발꿈치에 두어야 부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쿼트를 실행할 때 허리가 굽어지지 않게 주의 하십시오. 초보자는 스쿼트의 올바른 자세를 취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트레이너에게 자세를 교정 받거나 거울을 보면서 본인의 자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로우 스쿼트

종아리 근육 키우기에 좋은 운동으로 내로우 스쿼트가 있습니다. 내로우 스쿼트는 허벅지와 종아리 근육을 강하게 만들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초보자는 내로우 스쿼트 운동을 할 때 올바른 자세를 취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두 다리를 붙여서 실행해야 하는 내로우 스쿼트는 무릎 부상의 위험이 높을 수 있습니다. 무리하게 실행하는 것을 주의 해야 하며 무릎 통증이 느껴진다면 즉시 멈추어야 합니다.

 

스플릿 스쿼트

스플릿 스쿼트는 종아리 근육을 단련 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입니다. 스플릿 스쿼트는 허벅지와 종아리 근육을 단련 시켜주고 체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운동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그리고 스플릿 스쿼트가 익숙해지면 의자를 사용하여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스플릿 스쿼트는 몸의 상체가 앞으로 숙여지지 않게 주의 해야 합니다. 또한 무릎이 앞으로 나오게 되면 부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초보자는 무릎 부상을 예방하기 위해 스플릿 스쿼트 자세를 충분히 연습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프레이즈

카프레이즈는 대표적인 종아리 근육 키우기에 좋은 운동 중 하나 입니다. 카프레이즈는 종아리 근육을 단련 시켜주고 발목을 강화 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카프레이즈는 여성의 발목 근육을 단련 시켜주는데 좋습니다. 하이힐을 오래 신는 여성의 약해진 발목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카프레이즈는 오래 서서 생활하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종아리 근육 키우기 운동 입니다. 일상 생활에서 카프레이즈는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장소 및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 카프레이즈를 지금 시작하십시오.

 

결론

종아리 근육이 발달 될 수록 일상 생활에서 걷거나 뛸 때 또는 계단을 오르거나 내려갈 때 힘을 제공해줍니다. 그리고 일상 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무릎과 발목의 부상을 예방해주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종아리 근육 키우기에 좋은 운동은 헬스장에 가지 않고 홈트레이닝으로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종아리 근육 키우기에 필요한 운동은 무릎 부상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충분한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항상 올바른 자세를 취하도록 해야 하며 무게를 가볍게 하는 것이 부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피트니스의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