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 단백질 함량 및 먹는 방법 3가지

닭가슴살 단백질 함량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닭고기는 전 세계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소비되는 육류 중 하나 입니다. 특히 닭가슴살은 단백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운동 하는 사람들의 단백질 공급원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닭가슴살 단백질 함량이 많기 때문에 근육 생성 및 유지를 시켜주고 지방을 태워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출처)

닭고기는 가슴, 허벅지, 날개 및 북채(어깨) 등 다양한 부위가 있습니다. 각 부위의 닭고기는 다른 양의 단백질, 지방 및 칼로리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개인의 목적에 맞게 가장 접합한 방법으로 제공 해줍니다. 이 글에서는 닭고기의 가슴, 허벅지, 날개 및 북채 중에서 가장 단백질 함량이 높은 닭가슴살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닭가슴살 단백질 함량은 풍부합니다

단백질은 신체에서 가장 많은 기능을 담당하는 필수 다량 영양소입니다. 건강한 성인 기준으로 하루에 필요한 권장 단백질양은 체중 1kg 당 0.8그램입니다. (출처)

그러나 신체 활동을 많이 하는 사람 또는 운동 하는 사람은 체중 1kg 당 1.4~2g의 단백질이 필요합니다 (출처)

여러 연구에 따르면 닭가슴살 단백질 함량은 높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고 하였습니다. 다이어트에 필요한 단백질 함량을 높이기 위해서는 고단백 식품인 닭가슴살을 먹는 것입니다.

모든 고단백 식품이 닭가슴살과 같지는 않습니다. 닭가슴살은 대부분 단백질이며 수분과 지방은 거의 포함하지 않고 있습니다. 닭가슴살 단백질 함량이 칼로리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완벽한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닭가슴살 영양 성분

닭고기는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소비되는 고단백 식품 중 하나 입니다. 특히 껍질을 제거한 닭가슴살은 수분이 적고 단백질 함량이 매우 높습니다. 껍질을 제거한 닭가슴살 85g은 약 27g의 단백질과 140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출처)

최근 연구에 따르면 닭가슴살 단백질 함량이 매우 높기 때문에 꾸준히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하였습니다. 닭가슴살은 주요 단백질 식품인 쇠고기와 같은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닭가슴살 영양 성분은 종종 식단의 영향을 받기도 합니다. 방목해서 키운 닭은 일반 닭보다 더 많은 항산화 성분과 오메가-3 지방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닭가슴살은 단백질 외에 비타민 B6, 니아신, 셀레늄 및 인 등의 훌륭한 영양 공급원입니다. (닭가슴살 100g의 단백질 함량은 31g 이상입니다. 칼로리의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탄수화물

닭가슴살에는 당 또는 전분이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탄수화물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닭가슴살의 예상 혈당 수치는 0 입니다. 그러나 닭가슴살을 요리할 때 밀가루 또는 빵가루를 사용할 경우 탄수화물 함량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지방

껍질을 제거한 닭가슴살에는 3g 미만의 소량의 지방이 포함되어 잇습니다. 닭가슴살의 지방은 대부분 불포화 지방입니다. (껍질 없는 닭가슴살은 포화 지방이 1g 미만 입니다.)

그러나 껍질을 제거하지 않은 닭가슴살은 닭가슴살 단백질 함량이 높은 것 뿐만 아니라 지방 및 칼로리가 모두 높아집니다. 껍질을 제거한 후 구운 닭가슴살은 85g에 166칼로리를 제공하고 지방 6.6 g, 단백질 25g 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단백질

닭가슴살은 지방이 적은 단백질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고기를 자주 먹는 사람들에게 닭가슴살은 지방의 섭취를 줄일 수 있고 신체에 충분한 단백질 요구량을 충족시킬 수 있는 가장 간단한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또한 닭가슴살은 요리 하는 방법에 따라 나트륨 함량을 낮출 수 있습니다.

비타민과 미네랄

닭가슴살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음식이면서 비타민과 미네랄 함량이 풍부합니다. 닭가슴살에는 셀레늄, 비타민 B6, 인 및 니아신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닭가슴살을 어떻게 먹어야 합니까?

근력 운동 후 근육을 생성 또는 유지를 하기 위해 닭가슴살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리고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은 닭가슴살을 최고의 체중 감량 음식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건강을 개선하고 운동 능력을 향상 시키기 위해서는 닭가슴살을 선택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닭고기의 모든 부위는 훌륭한 단백질의 공급원입니다. 그러나 일부 닭고기 부위는 다이어트 목표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닭고기의 날개 및 북채에는 지방 함량이 높기 때문에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닭가슴살이 제일 좋습니다. 그 이유는 닭가슴살 단백질 함량이 높고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 음식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보디빌더 선수들에게 닭가슴살은 가장 이상적인 음식입니다. 대회에 참가하기 위한 보디빌더 선수들에게는 체지방을 낮추어야 하기 때문에 저칼로리 음식을 선택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닭가슴살 단백질 함량 때문에 많은 보디빌더 선수들이 선호하는 음식입니다.

그러나 저탄고지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에게 닭가슴살은 적합하지 않은 음식 일 수 있습니다. 저탄고지 다이어트는 식단에 더 많은 지방이 필요하기 때문에 닭날개, 북채 또는 껍질을 제거하지 않은 닭다리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근육을 키우거나 체중을 늘리는 것이 목표라면 신체에 더 많은 칼로리를 공급해줘야 합니다. 이런 사람들은 닭가슴살의 껍질을 제거하지 않고 먹는 것이 칼로리를 더 많이 공급해주므로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근육량을 유지하거나 근육 회복이 필요한 사람들은 껍질을 제거한 닭가슴살을 먹으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닭가슴살은 같은 양의 다른 부위보다 가장 많은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가장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닭가슴살을 먹으면 건강이 개선됩니다

닭가슴살 단백질 함량은 높지만 지방 함량이 매우 낮은 음식입니다. 저지방 고단백 음식인 닭가슴살은 건강에 여러가지 이점을 제공해줍니다. 닭가슴살을 식사 계획에 포함하면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근육 생성 및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닭가슴살은 근력 운동 후 근육을 생성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근육량을 유지하는데 좋은 음식 입니다.

뼈를 강하게 만들어줍니다

옛날에는 동물성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면 골밀도를 낮추고 골절의 위험이 높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최근 연구에 따르면 동물성 단백질은 칼슘이 풍부하여 뼈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였습니다. 닭가슴살 단백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건강한 뼈를 유지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식욕을 감소 시켜줍니다

닭가슴살 단백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포만감을 쉽게 주어 음식에 대한 식욕을 줄이는데 효과적입니다. 과체중 남성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동물성 단백질을 많이 섭취한 사람들은 식욕을 조절하고 포만감이 크게 개선 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결론

닭고기는 전세계에서 인기있는 육류이며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입니다. 그 중에 닭가슴살 단백질 함량이 가장 높기 때문에 근육 생성 및 유지, 다이어트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이상적인 음식입니다.

근육을 키우거나 체중을 감량이 필요할 때 닭가슴살을 식단에 추가하십시오. 건강을 개선하고 운동 효과를 높여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피트니스의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