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 지방 태우기 효과적인 9가지 방법

내장 지방은 건강을 해롭게 하고 성인병을 유발 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내장 지방은 주로 복부의 복강 내에서 쌓여 있습니다. 과체중, 비만인 사람들이 내장 지방이 많이 있습니다. 간혹 마른 사람들 중에서 잦은 다이어트 실패, 운동 부족, 잘못된 식사 습관으로 인해 겉모습은 날씬하지만 내장 지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내장 지방이 많이 쌓여 있으면 건강에 결코 이롭지 않습니다. 내장 지방은 제2형 당뇨병, 인슐린 저항성, 혈관 질환, 심장병 및 특정 암의 위험 발생률을 높이게 하기도 합니다.

전문가들이 권장하는 내장 지방 태우기 에 관한 다이어트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내장 지방이 무엇인지, 건강에 왜 해롭고, 효과적으로 내장 지방 태우기 에 대한 것을 알려드립니다.

 

내장 지방은 무엇입니까?

일반적으로 내장 지방은 몸의 복부 내에 쌓인 안좋은 지방으로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내장 지방은 주로 복강 내부에 생기며 내부의 장기를 둘러 쌓여 있습니다. 정확하게 개인 마다 내장 지방의 양을 측정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이 얼마나 내장 지방이 쌓여 있는지에 대한 증거는 몇가지 있습니다.

내장 지방이 많은 사람들의 대부분은  눈에 띌 정도로 배가 튀어 나와 있고, 허리 둘레가 정상인보다 크면 내장 지방이 많습니다. 그리고 내장 지방과 달리 피하 지방은 피부 바로 아래에 저장됩니다. 피하 지방은 몸 어느 곳에서나 저장이 쉽게 되는 지방입니다. 그러나 내장 지방은 복부 안에 쌓이면서 건강에 여러 문제를 일으킵니다.

최근 연구에 의하면 내장 지방이 과도하게 쌓이면 몸에 염증 수치를 높이고, 당뇨병, 심장병 등의 특정 질병 발병률을 높인다고 하였습니다.

 

내장 지방이 왜 건강에 좋지 않습니까?

대부분의 지방 세포는 몸에서 사용되고 남은 잉여 에너지를 지방으로 저장을 합니다. 그리고 지방 세포는 호르몬과 염증 물질을 생산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내장 지방의 세포는 활성이며, 여러 해로운 염증 물질을 생성 시키게 만듭니다. 시간이 지날 수록 몸에는 염증 물질이 쌓이게 되어 오래 지속되면 만성 대사 증후군의 발생률을 높입니다.

 

트랜스 지방 음식 섭취를 제한하십시오.

내장 지방 태우기 를 위해서는 트랜스 지방이 들어간 음식 섭취를 제한해야 합니다. 트랜스 지방은 주로 식물성 기름에 수소를 첨가하여 만들어진 인공적인 지방 음식입니다. 특히 식품 회사에서는 트랜스 지방을 식품에 첨가하여 유통 기한을 오래 하여 보관을 합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트랜스 지방이 주로 과자, 라면, 냉동 만두 등 가공 식품에 주로 사용되는 이유입니다.

그러나 최근 연구에 따르면 트랜스 지방은 내장 지방이 생기게 하는 원인 중 하나 이며, 여러 건강상의 문제를 야기 시킵니다. 내장 지방 태우기 위해서는 다이어트 식단에 트랜스 지방이 많이 들어 있는 가공 식품 음식을 제외하십시오.

 

설탕 섭취를 줄이십시오.

설탕을 섭취하면 내장 지방 태우기 에 방해가 됩니다. 대부분의 설탕이 들어간 음식은 비타민, 미네랄과 같은 영양 성분이 적으며, 칼로리가 높아 많이 섭취하면 체중이 증가하게 되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최근 연구에 의하면 설탕이 들어 있는 음식을 자주 섭취하는 사람들은 정상인보다 내장 지방이 더 많이 쌓여있다고 합니다. 설탕에는 주로 과당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과당은 간에서 지방으로 전환시켜, 내장 지방을 쉽게 축적하게 만듭니다.

내장 지방 태우기 위해서는 설탕이 들어 있는 음식 섭취를 줄여야 합니다. 대신 신선한 제철 채소, 과일, 유제품, 육류와 해산물과 같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더 많이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술을 적당히 마십시오.

적당한 술을 마시는 것은 건강에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과도하게 술을 많이 마시면 체중이 증가하고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술을 정기적으로 계속 마시게 되면 내장 지방이 쉽게 쌓인다고 하였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평상시에 술을 많이 마시는 사람은 허리 둘레가 정상인보다 더 크다고 하였습니다. 술은 소량으로 적당히 마셔야 합니다. 술을 많이 마시게 되면 내장 지방 태우기 가 어렵다는 것을 명심하여야 합니다.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음식을 섭취하십시오.

내장 지방 태우기 방법으로 유산규(프로바이오틱스) 음식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은 소화와 장건강을 도와주는 박테리아입니다. 유산균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으로 김치, 요거트, 청국장, 피클, 낫또 등이 있습니다.

최근 연구에 의하면 유산균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면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내장 지방 태우기 에 효과적으로 나타났습니다. 유산균은 장에서 지방 흡수를 억제하고 배설하는 변의 양을 증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간헐적 단식을 시도하십시오.

간헐적 단신은 내장 지방 태우기 에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간헐적 단신은 인기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며, 식사와 금식 기간의 시간 패턴을 조절해야 합니다.

여러 다이어트 방법과 달리 간헐적 단식은 음식 섭취에 대한 제한이 없습니다. 간헐적 단신은 오직 언제 음식을 섭취해야하는지가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간헐적 단식을 하게 되면 적은 양의 식사와 칼로리양을 제한 해야 합니다. 최근 연구에 의하면 간헐적 단식을 하는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내장 지방을 약 5~7% 줄일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출처)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를 시도하십시오.

내장 지방 태우기 에 도움이 되는 방법으로 저탄수화물 다이어트가 있습니다.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는 지방을 적게 먹는 다이어트 방법보다 내장 지방 태우기 에 더 효과적으로 도움이 됩니다.

최근 연구에 의하면 과체중과 비만인 사람들을 대상으로 2달간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를 실행하였습니다. 연구 결과로 지방을 적게 섭취한 사람들보다 내장 지방이 평균적으로 10% 이상 더 줄어들었고, 전체 지방의 4%가 더 많이 감량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유산소 운동을 더 많이 해야 합니다.

내장 지방 태우기 위해서는 더 많은 유산소 운동을 해야 합니다. 유산소 운동은 심장을 건강하게 하고 폐를 단련시키는 것으로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연구에 의하면 유산소 운동을 다이어트 식단과 병행하면 칼로리를 더 많이 연소시켜 내장 지방을 효율적으로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유산소 운동은 중간 이상의 강도로 하는 것이 내장 지방 태우기 에 효과적입니다.

 

단백질 음식을 섭취하십시오.

단백질 음식을 섭취하면 몸의 신진 대사를 높여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내장 지방 태우기 에 효과적입니다. 단백질은 내장 지방 태우기 에 꼭 필요한 영양 성분입니다.

최근 연구에 의하면 다이어트 식단에 단백질 음식을 더 많이 섭취한 사람들은 내장 지방이 상대적으로 적다고 하였습니다. 평소에 단백질 음식을 다이어트 식단에 더 많이 추가할 수록 체질량 지수(BMI)가 낮아지고 HDL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며, 내장 지방이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음과 같은 단백질 음식을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하십시오. 육류, 해산물, 생선, 유제품, 계란, 유청 단백질 및 일부 채소 등이 단백질 함량이 높습니다.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십시오.

내장 지방 태우기 위해서는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은 몸에서 수분과 혼합되면 섭취한 음식이 위에서 장까지 도달하는 시간을 늦춰주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은 식욕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되어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내장 지방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으로 채소, 과일, 콩, 아몬드, 아마씨, 치아시드 등이 있습니다. 음식으로 식이 섬유를 채우기 어려운 경우 건강 보조제를 복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결론

내장 지방이 쌓이게 되면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며, 제2형 당뇨병, 심장병 및 혈관 질환 위험의 증가율을 높이게 만듭니다.

내장 지방 태우기 위해서는 다이어트 식단을 바꾸어야 합니다. 설탕, 건강에 해로운 지방, 탄수화물 섭취를 제한하고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해야 합니다. 생활 습관이 변화가 되어야 내장 지방을 줄이고, 건강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피트니스의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