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 많은 음식: 다이어트에 필요한 음식 10가지

단백질 많은 음식 은 다이어트 하는 동안 몸에 필요한 가장 중요한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단백질은 근육을 생성하게 하고, 장기, 피부, 호르몬을 구성하는 영양 성분입니다. 단백질은 신체 조직을 유지하고 복원하기 위해서 필요합니다.

최근 연구에 의하면 단백질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면 체중을 줄여주고, 복부 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그리고, 단백질 음식은 혈당 수치를 낮추어 당뇨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성인이 필요한 하루 단백질 섭취량은 남성은 56그램, 여성은 46그램 정도 입니다.

그러나, 다이어트 전문가들은 체중 감량을 위해 다이어트 기간 동안 더 많은 단백질 음식을 섭취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다이어트에 필요한 단백질 많은 음식 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닭가슴살

닭가슴살은 단백질 많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 식단으로 닭가슴살을 선택합니다. 닭가슴살은 껍질만 제거하면 대부분이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는 음식입니다. 그리고, 닭가슴살은 요리하기 매우 편하고, 다양한 조리법으로 활용하여 섭취할 수 있습니다.

껍질을 제거한 닭가슴살 100그램은 23그램의 단백질을 포함하며, 100칼로리의 열량이 있습니다.

 

계란

계란은 영양이 풍부한 단백질 많은 음식 입니다. 계란에는 비타민, 지방, 미네랄 및 눈 건강에 필요한 항산화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계란의 뇌에 영양소를 공급합니다.

계란의 흰자는 순수 단백질입니다. 그러나 계란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계란 1개에는 7그램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고, 80칼로리의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치즈

치즈는 칼로리가 적은 단백질 많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치즈에는 칼슘이 풍부하며, 셀레늄, 인, 비타민 B12 등의 다양한 영양소가 가득합니다.

치즈는 종류가 다양하며, 체다 치즈, 모짜렐라 치즈, 파마산 치즈, 스위스 치즈, 코티지 치즈 등이 인기가 많습니다.

 

요거트

요거트는 맛이 좋은 단백질 많은 음식 입니다. 요거트는 다양한 과일을 토핑하여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거트를 선택할 때 영양 성분표를 확인하여 설탕이 첨가되지 않은 플레인 요거트를 선택하는 것이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우유

대표적인 단백질 많은 음식 으로 우유가 있습니다. 우유에는 신체에 중요한 필수 영양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우유는 신체에 중요한 단백질 제공원이며, 칼슘, 인, 비타민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우유의 지방이 걱정되는 사람들은 무지방 우유 또는 저지방 우유가 좋은 대체제 입니다. 또한 우유를 소화하기 힘든 사람들은 락토프리 우우 또는 두유를 선택하여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우유 1잔에는 5그램의 단백질과 90칼로리의 열량이 있습니다.

 

호두

단백질이 많은 음식 으로 호두가 있습니다. 호두는 식이 섬유가 많이 들어 있고, 망간, 마그네슘, 비타민 E 등의 필수 영양 성분이 풍부합니다. 호두는 견과류의 종류이므로 열량이 높습니다. 적당한 양의 호두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만, 너무 많은 섭취는 오히려 체중이 증가하는 위험이 있습니다.

그리고, 견과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호두를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돼지고기

돼지고기는 단백질이 많은 음식 입니다. 돼지고기에는 단백질, 비타민, 철 등 다양한 필수 영양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돼지고기 100그램에는 20그램의 단백질과 160칼로리의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돼지고기는 지방을 제거한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저탄고지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음식입니다.

 

참치 통조림

가격이 저렴하고 구하기 쉬운 단백질 많은 음식 으로 참치 통조림이 있습니다. 참치 통조림은 다양한 방법으로 요리를 할 수 있고, 채소 샐러드와 잘 어울립니다.

그리고, 참치 통조림은 지방과 칼로리는 낮지만 단백질 함량은 매우 높습니다. 또한 참치는 오메가-3 지방을 가지고 있고, 다양한 영양 성분을 제공해줍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단백질 많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브로콜리는 비타민이 풍부하며, 칼륨을 공급해주는 채소 음식입니다. 그리고, 브로콜리는 슈퍼 푸드로 알려져 있으며, 항암 효과가 뛰어납니다.

또한 브로콜리는 다른 채소와 다르게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음식입니다. 브로콜리 100그램에 3그램의 단백질과 30칼로리의 열량이 있습니다.

 

유청 단백질 보충제

단백질 많은 음식 으로 유청 단백질 보충제가 있습니다. 유청 단백질 보충제는 요리를 할 시간이 없거나, 단백질 음식을 먹기가 어려울 경우 간편하게 물 또는 우유에 섞어서 마실 수 있는 음식입니다.

그리고 유청 단백질 보충제는 유제품의 단백질로 만들어진 음식으로 근력 운동 후 근육을 증가를 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유청 단백질 보충제는 다이어트 하는 동안 근육이 감소되는 것을 예방해주고 체지방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유청 단백질 보충제를 구입하기 위해서는 온라인 쇼핑몰 또는 대형 마트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잇습니다. 그리고 유청 단백질 보충제는 제품 브랜드에 따라 단백질 함량이 모두 다릅니다. 평균적으로 1회 제공량에 25그램의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결론

다이어트를 성공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단백질 많은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단백질은 체지방을 제거하여 체중을 줄여주고, 근육량을 유지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단백질 많은 음식 으로 다양하게 요리를 해서 섭취하면 신체에 영양을 공급하여 다이어트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피트니스의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